구 분 | 세부사항 | 내용 |
일반 | 적용규격 | 한국공업표준(KS) /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 규격(KEMC-1111) / 일본전기공업규격(JEM-1354) / 독일공업표준(DIN-6720) |
운전조건 | 주위온도 : 영하 15도(최저) ~ 영상 40도(최고) / 표준고도 : 해발 1,000m 이하 / 습도 : 옥내(기관실 온도 영상 5~40도) |
정격출력 | 비상용 출력(Stand By) : 12시간 중 1시간 동안 연속사용 가능한 출력으로, 평균 출력이 비상출력의 90% 이하인 경우 적용 상용 출력(Prime) : 연속 최대출력으로 12시간 중 1시간 동안 10%의 과부하 운전이 허용됨(DIN 6270B) |
엔진 윤활유 | RIMULA-X 15W/40, Multigrade (Maker:SHELL) or equivalent |
사용연료 | 규격: ASTM NO.2 DIESEL OIL / 권장: 국내시판 저유황 경유 |
표준도장 | 디젤발전기 및 부대품 : 엔진원색 , 단 소음기는 Heat proof(은색 또는 검은색) / 제어반 : MUNSELL No. 5y 7/1 |
디젤엔진 | 적용규격 | 고속엔진 : 1,800 / 1,500 rpm |
운전조건 | 두산 / 커먼스 / 보두앙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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동 체 | 정격전압 | 220V , 380V, 440V, 3300V, 6600V |
회전수 | 1,500 / 1,800 |
주파수 | 50Hz / 60Hz |
역 율 | 0.8 (Land-Level) |
결 선 | WYE (Y) |
여자방식 | Self Exciting Brushless Type |
절연등급 | H |
전압조정범위 | ± 5% |
냉각방식 | 팬에 의한 자력 통풍, 수랭식 |
전압변동율 | ± 2.5% |
운전제어반 사양 | 구 조 | - 별치형으로 앞 도어 t 3.2mm, 뒤 도어 t 2.3mm, 프레임 t 2.3mm 두께의 압연 강재 제1종을 사용합니다. - 전면부는 주회로 차단기, 푸쉬버튼, 램프, 스위치 및 게이지류 등이 부착됩니다. - 전면 및 후면 도어는 힌지(Hinge Type)이며, 도어를 바라보았을 때 좌측에 핸들(Handle), 우측에 힌지가 부착됩니다. - 운전반 내에는 접지모선(Cu, t5×25)을 설치합니다. - 조작배선은 덕트배선을 원칙으로 하며, 부득이한 경우는 다발 배선으로 합니다. - 옥내용이며 보호등급은 IP40으로 제작합니다. - 주전력용 도체는 부스 바(Bus Bar)로 구성되며, 충분한 이격거리를 유지하며 노출부분은 주석 도금합니다. |
전 압 | 220V , 380V, 440V, 3300V, 6600V |
전원 및 부하접속 | - 전원 인입 : Panel 하부로 케이블 접속 - 부하 인출 : Panel 하부로 케이블 접속 |
조작배선(600V를 사용) | - 계기용 변류기의 2차회로 : 3.5mm²Green - 계기용 변압기의 2차회로 : 2.0mm²Red - 제 어 배 선 : Yellow - 접 지 배 선 : 3.5mm²Yellow+Green - 전원 케이블 색상 : Black |
명 판 | - 백색 플라스틱에 흑색 고딕체 문자(영문 및 아라비아 숫자)를 전면에 각인하며, 명판크기는 당사 표준에 준하며, 실러(Sealer)로 고정합니다. |
결선식별 | 모든 결선의 끝단에는 흑색문자를 백색바탕에 표시한 비닐 튜브를 끼워 구분을 용이하게 합니다. |
계기류 | 종 지시계기는 광각도형으로 부착되며, 주파수계 및 역율계를 제외한 계기의 정밀도는 ±1.5%입니다. (단, Hz : ±10%, PF: ±5.0%) |
고객준비전원 | - 냉각수 히터(Jacket Water Heater) 제어용 전원 : AC 220V, 1Phase 기타 - 주회로 차단기 ACB 또는 VCB 제어용 전원 : DC 110 V - 주회로 차단기가 MCCB인 경우 MCCB 제어용 전원 : DC 24V (전기시동방식인 경우는 불필요함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