적용규격 |
-
한국공업표준(KS) |
---|---|
운전조건 |
-
주위온도 : MIn. -15~Max. 40 |
정격출력 |
-
발전기 출력 기준일 -
비상용출력(Stand By) : 12시간 중 1시간 동안 연속사용 가능한 출력으로서, 평균출력이 비상출력의 90% 이하인 경우 적용 -
상용출력(Prime) : 연속 최대출력으로서 12시간 중 1시간 동안 10%의 과부하 운전이 허용됨(DIN 6270B) |
엔진윤활유 |
-
RIMULA-X 15W/40, Multigrade (Maker:SHELL) or equivalent |
사용연료 |
-
규 격 : ASTM NO.2 DIESEL OIL -
권 장 : 국내시판 저유황 경유 |
표준도장 |
-
디젤발전기 및 부대품 : 엔진원색, 단 소음기(Silencer)는 Heat proof (은색 또는 검정색) -
제어반 : MUNSELL No. 5y 7/1 |
적용규격 |
-
고속엔진 : 1800/1500RPM |
---|---|
운전조건 |
-
Doosan / MITSBUISH/ CUMMINS / CATERPILLAR / HYUNDAI / VOLVO / MTU / PERKINS / etc |
정격전압 |
220 V, 380 V,440 V,3300 V,6600 V |
---|---|
회전수 |
1500/1800 |
주파수 |
50Hz/60Hz |
역율 |
0.8 (Land-level) |
결선 |
WYE (Y) |
여자방식 |
Self Exciting Brushless Type |
절연등급 |
H |
전압조정범위 |
±5% |
냉각방식 |
Fan에 의한 자력통풍,Water Cooling |
전압변동율 |
±2.5% |
구조 |
-
별치형으로 앞 도어 t 3.2mm, 뒤 도어 t 2.3mm, 프레임 t. 2.3mm 두께의 압연 강재 제 1종을 사용합니다. -
전면부는 주회로 차단기, 푸쉬버튼, 램프, 스위치 및 게이지류 등이 부착됩니다. -
전면 및 후면 도어는 힌지(Hinge Type)이며, 도어를 바라보았을 때 좌측에 핸들(Handle), 우측에 힌지가 부착됩니다. -
운전반 내에는 접지모선(Cu, t5×25)을 설치합니다. -
조작배선은 덕트배선을 원칙으로 하며, 부득이한 경우는 다발 배선으로 합니다. -
옥내용이며 보호등급은 IP40으로 제작합니다. -
주전력용 도체는 부스 바(Bus Bar)로 구성되며, 충분한 이격거리를 유지하며 노출부분은 주석 도금합니다. |
---|---|
전압 |
-
220V, 380V, 440V, 3300V, 6600V |
전원 및 부하접속 |
-
전원 인입 : Panel 하부로 케이블 접속 -
부하 인출 : Panel 하부로 케이블 접속 |
조작배선(Wiring) ※600V을 사용하며, 배선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. |
-
계기용 변류기의 2차회로 : 3.5mm²Green -
계기용 변압기의 2차회로 : 2.0mm²Red -
제 어 배 선 : Yellow -
접 지 배 선 : 3.5mm²Yellow+Green -
전원 케이블 색상 : Black |
명판 |
-
백색 플라스틱에 흑색 고딕체 문자(영문 및 아라비아 숫자)를 전면에 각인하며, 명판크기는 당사 표준에 준하며, 실러(Sealer)로 고정합니다. |
결선식별 |
모든 결선의 끝단에는 흑색문자를 백색바탕에 표시한 비닐 튜브를 끼워 구분을 용이하게 합니다. |
계기류 |
종 지시계기는 광각도형으로 부착되며, 주파수계 및 역율계를 제외한 계기의 정밀도는 ±1.5%입니다. (단, Hz : ±10%, PF: ±5.0%) |
고객준비전원 |
-
냉각수 히터(Jacket Water Heater) 제어용 전원 : AC 220V, 1Phase 기타 -
주회로 차단기 ACB 또는 VCB 제어용 전원 : DC 110 V -
주회로 차단기가 MCCB인 경우 MCCB 제어용 전원 : DC 24V |